연예 뉴스목록
-
강다니엘, BESTIDOL 개인 랭킹 및 남성 아이돌 랭킹 31주 연속 1위2020년 1월 20일부터 1월 26일까지 진행된 1월 넷째 주 투표에서 강다니엘이 31주 연속 BESTIDOL로 선정되었다.이번 투표에는 총 88만847표가 투표되었으며 9278개의 아이디가 참여했다.투표자의 비율은 남성 투표자 수 1641명, 여성 투표자 수 7524명으로 여성 투표자 수가 많았으며, 연령대로는 10대 미만 10.16%, 10대 8.68%, 20대 23.85%, 30대 14.84%, 40대 24.86%, 50대 이상 17.59%의 비율로 40대의 투표자가 제일 많은 참여율을 보였다.◇남자차트: 강다니엘 31주 연속 개인랭킹 1위 및 남성 아이돌 랭킹 1위남자차트에서는 ‘선한 영향력’ 강다니엘이 31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약속’ 스트리밍 2억 달성한 방탄소년단의 지민이 차지했으며, 3위는 방탄소년단의 뷔가 차지했다.4위는 방탄소년단의 정국이 차지했고, 5위는 방탄소년단의 진이 차지했다. 6위는 첫 번째 단독 팬 미팅을 개최하는 엑스원의 김우석이 차지했으며, 7위는 엑스원의 김요한이 차지했다.8위는 지난주보다 1계단 상승한 엑스원의 한승우, 9위는 지난주보다 2계단 상승한 뉴이스트의 백호가, 10위는 핫샷의 하성운이 차지하며 남자차트가 마감됐다.이번 주 가장 핫한 전체 순위변동으로는 몬스타엑스의 기현의 새롭게 등장하여 57등을 차지했으며, 업텐션의 이진혁이 새롭게 차트에 올라와 주목을 끌고 있다.◇여자차트: 아이즈원 혼다 히토미 29주 연속 여성 아이돌 랭킹 1위여자 차트에서는 2월 활동 재개 소식을 알린 아이즈원의 혼다 히토미가 29주 연속 1등을 차지했다.2위는 지난주보다 1계단 상승한 아이즈원의 미야와키 사쿠라가 차지했고, 3위는 지난주보다 15계단 상승한 아이즈원의 김민주가 차지했다.4위는 지난주보다 1계단 상승한 아이즈원의 조유리가 차지했으며, 5위는 지난주보다 4계단 상승한 아이즈원의 김채원이 차지했다.6위는 아이즈원의 최예나가 차지했으며, 7위는 아이즈원의 이채연이 차지했다.8위는 아이즈원의 야부키 나코가 차지했으며, 9위는 지난주보다 3계단 상승한 아이즈원의 강혜원, 로켓펀치의 쥬리가 새롭게 등장하자마자 10위를 차지하며 여자차트가 마감됐다.이번 주 가장 핫한 전체 순위변동은 로켓펀치의 쥬리가 새롭게 등장하자마자 31등을 차지했고, 여자친구의 유주가 무려 29계단 상승해 36등을 차지했다. 또한 오마이걸의 효정과 승희가 차트에 등장했으며, 에이핑크의 모든 멤버가(박초롱, 윤보미, 정은지, 손나은, 김남주, 오하영) 등장해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그룹차트: 방탄소년단 62주 연속 그룹랭킹 1위그룹차트에서는 신곡 ‘블랙스완’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최신 차트에 진입한 방탄소년단이 6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2위는 새롭게 등장한 업텐션이 차지했으며 3위는 지난주보다 1계단 상승한 뉴이스트, 4위는 지난주보다 1계단 상승한 빅톤이 차지했다.5위는 핫샷이 차지했으며 6위는 아이즈원이 차지했고 7위는 AB6IX가 차지했다.8위는 EXO가, 9위는 지상파 음악방송 9관왕 등극한 레드벨벳이, 10위는 ‘TT’ 뮤직비디오 5억뷰 돌파한 트와이스 차지하며 그룹순위가 마감됐다.베스트아이돌은 매주 투표를 통해 최고의 아이돌을 뽑으며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투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투명한 시스템이 특징이다. 또한 인증 절차를 거쳐 부정 없는 투표를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신뢰도 높은 사이트로 인정받고 있다. 관련 내용은 베스트아이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BESTIDOL: http://www.bestidol.co.kr/ranking/oldRankingChart 웹사이트: https://www.bestidol.co.kr
-
EXO 카이 팬, 생일기념 소아암 치료비 500만원 기부EXO 카이 팬커뮤니티 ‘종달새’는 14일 EXO 카이의 스물일곱 번째 생일을 기념하여 소아암 치료비 500만원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전달받은 기부금은 전액 EXO 카이의 이름으로 소아암 환자 치료비로 사용될 예정이며, 지원 내역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홈페이지 ‘경제적 지원결정 환아’ 공지를 통해 게시된다.팬커뮤니티 담당자는 카이에게 받은 행복을 모아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에게 힘과 용기를 전달하게 되어 기쁘다며 매년 생일마다 카이의 이름으로 사랑을 전할 수 있도록 함께해준 팬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엑소 카이 팬커뮤니티 종달새’의 이름으로 기부증서를 발급했으며, 증서에는 ‘카이가 팬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듯, 아이들에게도 세상이 따뜻하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고 싶어요’라는 팬들의 기념 메시지가 담겼다.종달새는 카이가 데뷔한 2012년부터 활동을 시작한 팬 커뮤니티로 2016년부터 꾸준히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소아암 환자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기부를 포함한 누적 후원금은 무려 5340만원에 달한다.이 밖에도 EXO 카이 팬 ‘mong9nini’이 생일을 상징하는 기금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하며 카이의 생일을 축하했다.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개요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1991년부터 소아암 어린이를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비영리단체이다.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전문적인 지원활동을 통해 소아암 어린이의 치료와 사회복귀를 돕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clf.org
-
강다니엘, BESTIDOL 개인 랭킹 및 남성 아이돌 랭킹 28주 연속 1위… 쥐띠 아이돌 엑스원 김우석 3위2019년 12월 30일부터 2020년 1월 05일까지 진행된 1월 첫째 주 투표에서 강다니엘이 28주 연속 BESTIDOL로 선정되었다.이번 투표에는 총 38만5028표가 투표되었으며 1만1960개의 아이디가 참여했다.투표자의 비율은 남성 투표자 수 1986명, 여성 투표자 수 9822명으로 여성 투표자 수가 많았으며, 연령대로는 10대 미만 10.23%, 10대 9%, 20대 25.02%, 30대 15.76%, 40대 24.50%, 50대 이상 15.45%의 비율로 20대의 투표자가 제일 많은 참여율을 보였다.◇남자차트: 강다니엘 28주 연속 개인랭킹 1위 및 남성 아이돌 랭킹 1위남자차트에서는 강다니엘이 28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투표 마지막 날에 쏟아진 방탄소년단 지민의 엄청난 화력에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켜냈다. 강다니엘은 14만4144표를 받으며 1위 자리를 차지했으며, 방탄소년단의 지민은 13만9560표를 받으며 2위를 차지했다.2020년 경자년에 기대되는 쥐띠 아이돌 엑스원의 김우석이 새해를 맞아 상승세를 타며 3위를 차지해 기분 좋은 출발을 했으며 4위는 방탄소년단의 뷔가 차지했다.5위는 방탄소년단의 진이 차지했으며, 6위는 방탄소년단의 정국, 7위는 하성운이 차지했다.8위는 2계단 상승한 뉴이스트의 황민현이, 9위는 엑스원의 김요한, 10위는 방탄소년단의 제이홉이 차지하며 남자차트가 마감됐다.이번 주 가장 핫한 전체 순위변동으로는 엑스원의 이은상이 23계단 상승하여 34등을 차지했다. 또한 빅톤의 멤버 모두가(한승우, 임세준, 정수빈, 최병찬, 도한세, 강승식, 허찬) 차트에 올라와 주목을 끌고 있으며, 특히 임세준은 저번 주에 이어 이번 주도 전체 순위변동의 주인공이 되어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여자차트: 아이즈원 혼다 히토미 26주 연속 여성 아이돌 랭킹 1위여자 차트에서는 아이즈원의 혼다 히토미가 투표율이 크게 오르며 26주 연속 1등을 차지했다.2위는 아이즈원의 이채연이 차지했고, 3위는 지난주보다 7계단 상승한 아이즈원의 미야와키 사쿠라가 차지했다.4위는 레드벨벳의 아이린이 차지했으며, 5위는 지난주 보다 1계단 상승한 트와이스의 쯔위가 차지했다.6위는 3계단 상승한 아이즈원의 야부키 나코가 차지했으며, 7위는 트와이스의 나연이 차지했다.8위는 아이즈원의 조유리가 차지했으며, 9위는 ITZY의 유나, 10위는 우주소녀의 루다가 차지하며 여자차트가 마감됐다.이번 주 가장 핫한 전체 순위변동은 AOA의 지민이 무려 37계단 상승하여 40등을 차지했고, 러블리즈의 멤버 모두가(케이, 류수정, 진, 정예인, 유지애, 베이비소울, 이미주, 서지수) 상승세를 보여 주목을 끌고 있다.◇그룹차트: 방탄소년단 59주 연속 그룹랭킹 1위그룹차트에서는 ‘골든디스크’에서 최초로 음원, 음반 대상을 받은 방탄소년단이 59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2위는 엑스원이 차지했으며 3위는 뉴이스트, 4위는 핫샷이 차지했다.5위는 아이즈원이 차지했으며 6위는 AB6IX가 차지했고 7위는 EXO가 차지했다.8위는 트와이스가, 9위는 레드벨벳, 10위는 ITZY가 차지하며 그룹순위가 마감됐다.베스트아이돌은 매주 투표를 통해 최고의 아이돌을 뽑으며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투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투명한 시스템이 특징이다. 또한 인증 절차를 거쳐 부정 없는 투표를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신뢰도 높은 사이트로 인정받고 있다. 관련 내용은 베스트아이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BESTIDOL: http://www.bestidol.co.kr/ranking/oldRankingChart 웹사이트: https://www.bestidol.co.kr
-
670만 관객 동원 이병헌·하정우 주연의 ‘백두산’ 3주 연속 예매 순위 1위이병헌, 하정우, 마동석 주연의 <백두산>이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678만 관객을 동원했다. 같은 기간 2위를 차지한 한석규, 최민식 주연의 <천문>은 개봉 첫 주 120만 관객을 기록했다. 이번 주는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의 전쟁 영화 <미드웨이>가 개봉했다.국내 최대 영화 예매 사이트 예스24 영화 예매 순위에서는 <백두산>이 예매율 34.7%로 3주 연속 예매 순위 1위에 올랐다. 세종과 장영실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 한석규, 최민식 주연의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예매율 17.1%로 지난 주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270만 관객을 동원한 마동석, 박정민 주연의 <시동>은 예매율 14.3%로 3위에 올랐다.1941년 일본의 진주만 공습 이후 미국의 반격을 그린 전쟁 블록버스터 <미드웨이>는 예매율 9.9%로 4위를 차지했고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2>는 예매율 8.2%로 5위에 올랐다.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극장판 하늘도깨비 대 요르문간드>는 예매율 5.8%로 6위를 기록했다.YES24 영화예매순위(2020년 1월 2일~2020년 1월 8일)1. 백두산2. 천문: 하늘에 묻는다3. 시동4. 미드웨이5. 겨울왕국 26. 신비아파트 극장판7. 포드 V 페라리8. 21브릿지: 테러 셧다운9. 눈의 여왕410. 프린스 코기◇차주 개봉 영화 소식다음 주는 전설적인 SF 시리즈 ‘스타워즈’의 9번째 이야기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가 개봉한다.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는 어둠의 지배자 ‘카일로 렌’과 이에 맞서는 ‘레이’의 운명적 대결과 새로운 시작을 그린 SF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이 밖에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주연의 코믹 어드벤처 <닥터 두리틀>과 감동 다큐멘터리 <울지마 톤즈 2: 슈크란 바바>가 개봉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yes24.com
-
강다니엘의 선한영향력에 팬클럽 다니티, 기부 행렬 이어져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에 강다니엘 팬클럽 ‘다니티’의 기부 행렬이 이어졌다.강다니엘은 24일 사랑의달팽이에 청각장애 아동을 위해 3000만원을 기부했다. 특히 강다니엘은 팬클럽명 ‘다니티’로 기부하여 청각장애 아동뿐만 아니라 강다니엘 팬들에게도 의미 있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했다.24일 오전 이러한 강다니엘의 기부 기사가 나가자 팬클럽 다니티는 이에 응답하듯 강다니엘 이름으로 기부를 시작하였고, 팬들이 보낸 기부금은 순식간에 강다니엘이 기부한 3000만원을 훌쩍 넘어섰다. 기부 행렬은 30일까지 이어져 총 1575명이 동참 6500여만원의 기부금이 모였다. 강다니엘과 팬클럽 다니티의 기부금만으로 9500여만원이 모인 것이다.기부에 동참한 강다니엘 팬들은 ‘강다니엘의 선한 영향력에 동참하고자 한다’, ‘한 아티스트의 팬으로써 소리를 듣고 표현하는 것이 얼마나 소중하고 중요한 일인지 잘 알고 있다. 우리가 전하는 작은 마음들이 조금이라도 따뜻한 크리스마스가 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세상의 예쁜 소리만 듣길 바라며 메리 크리스마스 & 해피 뉴 이어!’ 등 따뜻한 기부 메시지도 남겼다.사랑의달팽이 조영운 사무국장은 “스타의 선한 영향력을 몸소 느꼈다. 강다니엘과 팬클럽 ‘다니티’에 감사드린다”며 “사랑의달팽이는 특히 가수분들의 팬클럽에서 많은 후원이 이어지고 있다. 소리를 찾게 된 이들이 좋아하는 가수의 콘서트도 직접 관람할 수 있어 좋은 취지로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전달해 주신 기부금은 듣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소리를 찾아주는 데에 소중히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한편 사랑의달팽이는 인공달팽이관 수술로 소리를 찾은 아이들의 사회적응과 대중들의 사회인식교육 지원을 위해 ‘소울메이트’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소리없는 세상에 울림을 전하는 정기후원 캠페인 ‘소울메이트’는 사랑의달팽이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사랑의달팽이 개요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는 듣지 못하는 이들에게 소리를 찾아주어 잃어버렸던 ‘희망과 행복’을 선물하는 복지단체이다. 이를 위해 사랑의달팽이는 매년 경제적으로 소외된 청각장애인들에게 인공달팽이관(인공와우) 수술과 보청기를 지원하고 있으며 난청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청각장애 유소년들이 어려운 악기를 다루면서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하고 당당히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클라리넷앙상블연주단’을 결성하여 아이들의 사회적응을 돕고 있다. 사랑의달팽이는 문화행사를 통해 난청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다 함께 소통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회인식전환사업도 함께 펼쳐가고 있다. 사랑의달팽이 유튜브: http://www.youtube.com/user/soree119사랑의달팽이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soree119사랑의달팽이 블로그: http://blog.naver.com/snailoflove사랑의달팽이 트위터: http://twitter.com/soree119 웹사이트: http://www.soree119.com
-
틱톡, ‘MBC 연기대상’ 투표 진행짧아서 확실한 행복, 틱톡(TikTok)이 2019 MBC 연기대상의 공식 투표 채널로 선정돼 ‘시청자가 뽑는 올해의 드라마’와 ‘최고의 1분 커플’ 투표를 진행한다.MBC 연기대상의 공식 투표 채널인 틱톡을 통해 16일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드라마’ 부문 후보와 ‘최고의 1분 커플’ 부문 후보가 공개됐다. 먼저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드라마’ 부문에는 ‘검법남녀 시즌2’, ‘봄밤’, ‘신입사관 구해령’, ‘어쩌다 발견한 하루’,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이 노미네이트됐다.‘최고의 1분 커플’ 부문에는 ‘신입사관 구해령’의 신세경·차은우, ‘봄밤’의 한지민·정해인, ‘검법남녀 시즌2’의 정재영·노민우, ‘웰컴2라이프’의 임지연·정지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의 김동욱·김경남, ‘어쩌다 발견한 하루’의 로운·김혜윤·이재욱이 후보로 올랐다.두 부문에 대한 투표는 틱톡 앱에서 ‘MBC’를 검색한 후 ‘연기대상’ 탭을 클릭해 참여할 수 있고, 1인당 하루 최대 3표까지 투표할 수 있다. 틱톡의 MBC 연기대상 투표 페이지를 친구에게 공유하면 추가로 2개의 투표 기회가 주어진다. 투표는 30일 저녁 8시 55분에 시작되는 2019 MBC 연기대상의 생방송 중 마감될 예정이며 투표 결과는 생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이외에도 틱톡 앱에서 2019 MBC 연기대상 투표에 참여한 후, 재미있는 틱톡 영상을 찍어 ‘#withMBC2019’ 해시태그와 함께 영상을 올리면 MBC 연기대상 현장 티켓(1인 2매)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펼쳐진다.이번 2019 MBC 방송연예대상과 연기대상의 틱톡 투표는 MBC 어워즈가 동영상 플랫폼과 연계하여 투표를 진행한 첫 사례다. 이는 밀레니얼 세대의 인기 앱으로서의 가치와 실시간 인터랙션 기술력 등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미디어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은 또 하나의 계기가 됐다.틱톡은 프로야구대상 틱톡 인기상 투표와 같은 스포츠 영역은 물론 다양한 행사에서 공식 스폰서 겸 투표 채널로 참여하여 성공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MBC 어워즈 투표를 비롯한 주요 방송사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틱톡 사용자들을 위한 영상 제작 저변 확대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한편 국내 대표 배우들의 틱톡 신규 개설이 이어지고 있어 사용자들에게 영감과 즐거움을 주는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들이 다양하게 생겨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틱톡 개요틱톡(TikTok)은 쇼트 모바일 비디오의 궁극적인 목적지가 되는 것을 지향하며, 우리의 미션은 창의력을 고취시키고 즐거움을 주는 것이다. 틱톡은 LA, 뉴욕, 런던, 파리, 베를린, 두바이, 뭄바이, 싱가포르, 자카르타, 서울 그리고 도쿄에 글로벌 오피스를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iktok.com
-
400만 관객 돌파 이병헌·하정우 주연의 ‘백두산’ 2주 연속 예매 순위 1위이병헌, 하정우, 마동석 주연의 <백두산>이 성탄절을 포함한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빠른 속도로 400만 관객을 돌파했다. 같은 기간 2위를 차지한 마동석, 박정민 주연의 <시동>은 개봉 첫 주 170만 관객을 기록했다. 이번 주는 한석규, 최민식 주연의 <천문: 하늘에 묻는다>와 뮤지컬 영화 <캣츠>가 개봉했다.국내 최대 영화 예매 사이트 예스24 영화 예매 순위에서는 <백두산>이 예매율 42.8%로 2주 연속 예매 순위 1위에 올랐다. 세종과 장영실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 한석규, 최민식 주연의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예매율 12.1%로 2위를 차지했다. 뮤지컬 명작 [캣츠]를 스크린으로 옮긴 뮤지컬 영화 <캣츠>는 예매율 11.5%로 3위에 올랐다.웹툰 원작의 코믹 성장 드라마 <시동>은 예매율 11.2%로 4위를 차지했고, 1300만 관객을 돌파한 <겨울왕국 2>는 예매율 10%로 5위에 올랐다.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극장판 하늘도깨비 대 요르문간드>는 예매율 3.6%로 6위를 기록했다.YES24 영화예매순위(2019년 12월 26일~2020년 1월 1일)1. 백두산2. 천문: 하늘에 묻는다3. 캣츠4. 시동5. 겨울왕국 26. 신비아파트 극장판7. 프린스 코기8. 눈의 여왕49. 포드 V 페라리10. 나이브스 아웃◇차주 개봉 영화 소식다음 주는 전설적인 SF 시리즈 ‘스타워즈’의 9번째 이야기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가 개봉한다.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는 어둠의 지배자 ‘카일로 렌’과 이에 맞서는 ‘레이’의 운명적 대결과 새로운 시작을 그린 SF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이 밖에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주연의 코믹 어드벤처 <닥터 두리틀>과 감동 다큐멘터리 <울지마 톤즈 2: 슈크란 바바>가 개봉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yes24.com
-
강다니엘, BESTIDOL 개인 랭킹 및 남성 아이돌 랭킹 26주 연속 1위·엑스원 한승우 생일 맞아 6위2019년 12월 16일부터 12월 22일까지 진행된 12월 셋째 주 투표에서 강다니엘이 26주 연속 BESTIDOL로 선정되었다.이번 투표에는 총 13만5562표가 투표되었으며 1만759개의 아이디가 참여했다.투표자의 비율은 남성 투표자 수 1721명, 여성 투표자 수 8880명으로 여성 투표자 수가 많았으며, 연령대로는 10대 미만 9.70%, 10대 11.00%, 20대 25.43%, 30대 16.92%, 40대 24.00%, 50대 이상 12.91%의 비율로 20대의 투표자가 제일 많은 참여율을 보였다.◇남자차트: 강다니엘 26주 연속 개인랭킹 1위 및 남성 아이돌 랭킹 1위남자 차트에서는 강다니엘이 26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2위는 방탄소년단의 지민이 차지했고, 3위는 방탄소년단의 뷔가 차지했다.4위는 방탄소년단의 진이 차지했으며 5위는 지난주보다 1계단 상승한 방탄소년단의 정국이 차지했다.12월 4일 생일을 맞은 엑스원의 한승우가 팬들의 선물로 10계단 상승하여 6위를 차지했으며 7위는 엑스원의 김우석이 차지했다.8위는 엑스원의 김요한, 9위는 핫샷의 하성운, 10위는 방탄소년단의 제이홉이 차지하며 남차차트가 마감됐다.이번 주 가장 핫한 전체 순위변동으로는 12월 24일 생일을 맞은 엑스원의 한승우가 팬들의 선물로 10계단 상승하여 순위권인 6등을 차지했으며, 김재환이 6계단 상승하여 11등을 차지하며 다음 주에는 순위권을 차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여자차트: 아이즈원 혼다 히토미 24주 연속 여성 아이돌 랭킹 1위여자 차트에서는 아이즈원의 혼다 히토미가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24주 연속 1등을 차지했다.2위는 아이즈원의 이채연이 차지했고, 3위는 레드벨벳의 아이린이 차지했다.4위는 ITZY의 유나가 차지했으며, 5위는 트와이스의 나연이 차지했다.6위는 7계단 상승한 아이즈원의 조유리가 차지했으며, 7위는 트와이스의 쯔위가 차지했다.8위는 새롭게 등장한 아이즈원의 김채원이 차지했으며, 9위는 아이즈원의 야부키 나코, 10위는 아이즈원의 미야와키 사쿠라가 차지하며 여자차트가 마감됐다.이번 주 가장 핫한 전체 순위변동은 아이즈원의 조유리가 15계단 상승하여 28등을 차지했고, 같은 그룹의 멤버 김채원이 새롭게 등장하자마자 30등을 차지했다. 또한, 차트에 흰이 새롭게 등장하여 어디까지 상승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그룹차트: 방탄소년단 57주 연속 그룹랭킹 1위그룹차트에서는 스포츠 브랜드 화보를 공개한 방탄소년단이 57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2위는 엑스원이 차지했으며 3위는 뉴이스트, 4위는 핫샷이 차지했다.5위는 AB6IX가 차지했으며 6위는 아이즈원이 차지했다.7위는 EXO, 8위는 트와이스가 차지했으며 9위는 레드벨벳이 차지했다.10위는 ITZY가 차지하며 그룹순위가 마감됐다.베스트아이돌은 매주 투표를 통해 최고의 아이돌을 뽑으며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투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투명한 시스템이 특징이다. 또한, 인증 절차를 거쳐 부정 없는 투표를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신뢰도 높은 사이트로 인정받고 있다. 관련 내용은 베스트아이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BESTIDOL: http://www.bestidol.co.kr/ranking/oldRankingChart 웹사이트: https://www.bestidol.co.kr
-
데뷔 앞둔 가상아이돌 미묘걸스 뮤직비디오 유튜브서 공개 예정광고 VFX 전문기업 넓은벌동쪽의 뉴미디어 사업팀은 가상 아이돌을 데뷔시킨다. 데뷔를 앞둔 ‘미묘걸스’는 미리 제작된 3차원 캐릭터를 실시간 모션 캡처 시스템을 통해 송출하는 기술을 사용하여 팬들에게 12월 말경 선보일 예정이다.‘미묘걸스’는 우선 3인 유닛으로 결성되어 유튜브를 통해 2편의 뮤직비디오를 선보일 예정이고, 시장 반응을 본 후 추후 정식 활동을 할 예정이다.이에 넓은벌동쪽 뉴미디어 사업부는 일본에서 유명한 키즈나 아이(kizuna ai)같은 2D 일러스트 느낌의 캐릭터 데뷔도 함께 준비하고 있어 한국 시장에서 통할만한 아트웍 전략을 고민 중이라고 밝혔다.2020년은 OTT (Over The Top)의 홍수 시대라고 불릴 만큼 거대 미디어 기업들이 앞다투어 한국 시장에서 진검승부를 펼칠 해이기도 한 만큼, 국내에서도 다양한 미디어 기업들이 자체적인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IP를 확보하고 있는 상황이다.또한 가상캐릭터 시장은 5G 컨텐츠로도 주목 받고 있다.예를 들어 BTS가 가상아이돌화되면 전 세계 공연장에 동시 공연이 가능해지는 등 매우 영향력 있는 확장성을 가지게 된다.고용량의 데이터를 실시간 송출함으로써 이제는 전 세계 동시 상영이 아닌 동시 공연이 가능해지는 세상이 온 것이다.넓은벌동쪽은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 중 한명인 김형석 작곡가와 협업하여 음원 및 세계관을 구축하고 자체 보유 중인 ‘한국형 아웃도어 모션캡쳐 촬영 기술 시스템’을 활용하여 이미 2편의 뮤직비디오 촬영을 끝내고 현재 후반 작업 중이다.넓은벌동쪽 제작 책임자인 박용진 이사는 “모션 캡처 장비에 대한 상향 평준화 및 가격 절감이 이루어지면서 2020년 이후로는 다양한 형태의 가상캐릭터를 활용한 사업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며 “미묘걸스는 국내 가상아이돌 시장의 척도를 알 수 있는 프로젝트가 될 것으로 보이며, 우리는 자체 기술외에 KPOP의 거장들과의 협업을 통해 성공적인 비즈모델을 확보하려고 한다”고 포부를 말했다.‘미묘걸스’의 공식 데뷔는 유튜브 채널인 ‘미묘걸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ideeast.com/
-
칸 영화제 수상 영화인 훈장수여식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19일 서울 용산구 국립극단 회의실에서 칸 국제영화제에서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하여 한국영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영화배우 송강호에게 옥관문화훈장을 수여하고 있다.
-
이병헌·하정우·마동석 주연의 ‘백두산’ 개봉 첫 주 예매 순위 1위디즈니의 <겨울왕국 2>가 4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1200만 관객을 돌파했다. 같은 기간 2위를 차지한 맷 데이먼, 크리스찬 베일 주연의 <포드 V 페라리>는 누적 관객 95만을 기록했다. 이번 주는 이병헌, 하정우, 마동석 주연의 <백두산>과 마동석, 박정민, 정해인 주연의 <시동>이 개봉했다.국내 최대 영화 예매 사이트 예스24 영화 예매 순위에서는 <백두산>이 예매율 29.8%로 개봉 첫 주 예매 순위 1위에 올랐다. <백두산>은 남과 북 모두를 집어삼킬 초유의 재난인 백두산의 마지막 폭발을 막아야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박정민, 마동석 주연의 코믹 드라마 <시동>은 예매율 24.4%로 2위를 차지했다.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극장판 하늘도깨비 대 요르문간드>는 예매율 15.2%로 3위에 올랐다.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2>는 예매율 11.9%로 4위를 차지했고, 다음 주 개봉 예정인 뮤지컬 드라마 <캣츠>는 예매율 7.2%로 5위에 올랐다. 액션 드라마 <포드 V 페라리>는 예매율 3%로 6위를 기록했다.YES24 영화예매순위(2019년 12월 19일~2019년 12월 25일)1. 백두산2. 시동3. 신비아파트 극장판4. 겨울왕국 25. 캣츠6. 포드 V 페라리7. 쥬만지: 넥스트 레벨8. 나이브스 아웃9. 감쪽같은 그녀10. 카운트다운◇차주 개봉 영화 소식다음 주는 한석규, 최민식 주연의 <천문>이 개봉한다. <천문>은 조선의 하늘과 시간을 만들고자 했던 세종과 장영실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이 밖에 뮤지컬 명작 [캣츠]를 스크린으로 옮긴 뮤지컬 영화 <캣츠>와 애니메이션 <눈의 여왕4>가 개봉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yes24.com
-
강다니엘, BESTIDOL 개인 랭킹 및 남성 아이돌 랭킹 25주 연속 1위2019년 12월 9일부터 12월 15일까지 진행된 12월 둘째 주 투표에서 강다니엘이 25주 연속 BESTIDOL로 선정되었다. 이번 투표에는 총 12만9651표가 투표되었으며 1만908개의 아이디가 참여했다.투표자의 비율은 남성 투표자 수 1716명, 여성 투표자 수 9042명으로 여성 투표자 수가 많았으며, 연령대로는 10대 미만 9.72%, 10대 11.53%, 20대 25.48%, 30대 16.52%, 40대 23.80%, 50대 이상 12.92%의 비율로 20대의 투표자가 제일 많은 참여율을 보였다.◇남자차트: 강다니엘 25주 연속 개인랭킹 1위 및 남성 아이돌 랭킹 1위남자 차트에서는 ‘Asia Artist Awards in Vietnam 2019’에서 AAA 베스트 이모티브상 가수부문을 수상한 강다니엘이 25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2위는 1계단 상승한 방탄소년단의 지민이 차지했고, 3위는 방탄소년단의 뷔가 차지했다.4위는 방탄소년단의 진이 차지했으며 5위는 지난주보다 1계단 상승한 엑스원의 김우석이 차지했다.6위는 방탄소년단의 정국이 차지했으며 7위는 엑스원의 김요한이 차지했다.8위는 핫샷의 하성운, 9위는 방탄소년단의 제이홉, 10위는 뉴이스트의 황민현이 차지하며 남차차트가 마감됐다.이번 주 가장 핫한 전체 순위변동으로는 이번 주 21등이 굉장히 눈에 띄는데, 새롭게 등장한 엑스원의 이한결과 27계단 상승한 CIX 배진영이 같은 투표수를 득표하며 어깨를 나란히 했으며 엑스원의 이은상이 새롭게 등장하자마자 48등 안착했다. 또한 저번 주 핫한 순위변동의 주인공인 원더나인의 정택현이 15계단 상승하여 51등을 차지했다.◇여자차트: 아이즈원 혼다 히토미 23주 연속 여성 아이돌 랭킹 1위여자 차트에서는 혼다 히토미가 23주 연속 1등을 차지했다.2위는 아이즈원의 이채연이 차지했고, 3위는 3계단 상승한 같은그룹의 멤버 미야와키 사쿠라가 차지했다.4위는 레드벨벳의 아이린이 차지했으며, 5위는 지난주보다 2계단 상승한 ITZY의 유나가 차지했다.6위는 트와이스의 나연이 차지했으며, 7위는 트와이스의 쯔위가 차지했다.8위는 아이즈원의 야부키 나코가 차지했으며, 9위는 3계단 상승한 우주소녀의 루다, 10위는 무려 7계단 상승한 트와이스의 모모가 차지하며 여자차트가 마감됐다.이번 주 가장 핫한 전체 순위변동은 트와이스의 모모가 8계단 상승하여 36등을 차지했고, 아이유가 6계단 상승하여 37등을 차지했다.◇그룹차트: 방탄소년단 56주 연속 그룹랭킹 1위그룹차트에서는 보이그룹 12월 브랜드 평판 1위를 달성한 방탄소년단이 56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2위는 엑스원이 차지했으며 3위는 뉴이스트, 4위는 핫샷이 차지했다.5위는 AB6IX가 차지했으며 6위는 아이즈원이 차지했다.7위는 EXO, 8위는 트와이스가 차지했으며 CIX가 새롭게 등장하자마자 9위를 차지했다.10위는 레드벨벳이 차지하며 그룹순위가 마감됐다.베스트아이돌은 매주 투표를 통해 최고의 아이돌을 뽑으며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투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투명한 시스템이 특징이다. 또한 인증 절차를 거쳐 부정 없는 투표를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신뢰도 높은 사이트로 인정받고 있다. 관련 내용은 베스트아이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BESTIDOL: http://www.bestidol.co.kr/ranking/oldRankingChart
-
샤이니 온유 일본 팬들, 3번째 우물기부로 생일 축하국제구호개발 NGO 월드쉐어(이사장 최순자)가 그룹 샤이니 멤버 온유의 일본 팬들이 캄보디아에 3번째 우물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우물 기증은 12월 14일인 온유의 생일을 기념하며 ‘So Amazing 31st BD Project’에서 일본 팬 70여명이 함께한 것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행복과 미래를 전하고자 진행했다. 2017년부터 시작된 팬들의 나눔은 벌써 3년째 이어지고 있어 캄보디아에 온유의 이름이 담긴 우물이 총 3개가 생기게 되었다.팬들은 이진기 씨가 군 뮤지컬 등 군대에서 열심히 활동하며 성실하고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자랑스럽고, 그 모습에 용기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진기 씨가 많은 사랑을 받으며 건강하게 군 생활을 보내길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한편 우물 기부로 함께한 월드쉐어는 전 세계 28개국에서 나눔을 실천하는 국제구호개발 NGO 단체로 깨끗한 물을 나누는 워터쉐어 캠페인 외에도 연말연시 국내외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밥을 나누는 ‘해피스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orldshare.or.kr
-
나우와 기후변화 홍보대사 박지훈, 저탄소생활 실천 알린다▷ 환경부 특징물 '나우', 12월 13일부터 이틀간 기후변화 홍보대사인 가수 겸 배우 박지훈의 일일 관리자로 활동 ▷ 저탄소생활 실천 및 기후변화 대응 적극 홍보 환경부(장관 조명래)는 12월 13일부터 이틀간 환경부의 기후변화 특징물(캐릭터) '나우'가 기후변화 홍보대사인 가수 겸 배우 박지훈의 일일 관리자(매니저)로 활동하면서 겨울철 기후변화 에스오에스(SOS) 홍보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나우는 기후변화, 자연보전, 물, 자원순환, 환경보건 등 환경부의 대표정책 5가지를 색깔 별로 시각화한 환경부의 대표 특징물이다. 환경을 지키는 나와 친구가 '지금(NOW)' 환경을 생각하고 실천할 때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가수 겸 배우 박지훈은 올해 4월 환경부의 기후변화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초상권, 목소리 등 재능기부를 통해 기후변화 정책 홍보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이번 홍보활동은 미래세대와 직접적으로 소통하여 기후위기와 온실가스 감축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저탄소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추진된다. '나우'는 12월 13일부터 이틀간 음악방송 대기현장*을 찾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홍보대사 박지훈과 함께 온맵시 실천 수칙, 한파 행동요령, 저탄소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12월 13일 KBS2 '뮤직뱅크', 12월 14일 MBC '쇼!음악중심'12월 13일에는 '나우'가 기후변화 홍보대사 박지훈의 일일 관리자로 활동하며 기후위기에 대한 국민인식을 높인다. 12월 14일에는 서울 마포구 상암동 일대에서 저탄소생활 실천을 다짐한 사람들에게 나우 장바구니(에코백) 등 나우 상품을 증정하고, 다회용컵을 지참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음료(박지훈 제공)를 제공한다. 황석태 환경부 기후변화정책관은 "이번 홍보활동을 통해 우리나라의 미래세대가 기후위기를 인식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저탄소생활 실천에 적극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한편, 환경부는 12월 27일부터 겨울철 생활분야 온실가스 감축을 이끌기 위한 '온맵시 홍보활동'의 하나로 '기후변화 나우' 카카오톡 그림말(이모티콘) 16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16종의 그림말은 기후변화 대응의 중요성과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온맵시 수칙을 쉽고 재미있게 표현한 것으로, 더 자세한 내용은 기후변화 인스타그램(@Climatechange_now)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맵시 수칙: 여러 벌 겹쳐 입기, 목도리-장갑-내복 착용 등 [자료제공 :(www.korea.kr)]
-
애니메이션 ‘레드슈즈’,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대통령상 수상로커스(대표이사 김형순)는 12월 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콘텐츠대상’에서 싸이더스 애니메이션의 ‘레드슈즈(감독 홍성호)’가 애니메이션 부문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올해로 11회를 맞는 2019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시상식은 방송영상,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게임, 해외수출 등 분야에서 2019년 한해동안 가장 큰 성과를 거둔 콘텐츠와 산업 발전 공로자를 시상하고 축하하는 자리다.제작사인 로커스는 영화, CF의 CG특수효과와 리니지2M, V4등의 게임 시네마틱 트레일러*, 그리고 런닝맨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등을 제작한 국내 대표적인 CGI 애니메이션* 기업으로 약 200여명의 인력이 10여년에 걸쳐 장편 애니메이션인 ‘레드슈즈’를 만들었다. 싸이더스 애니메이션은 로커스의 창작 애니메이션 브랜드다.목소리 연기에 헐리우드 배우인 클로이 모레츠와 샘 클라플린이, 애니메이션 감독 및 캐릭터 디자인에 김상진 디자이너가 참여해 개봉 당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국내 개봉 성적은 누적 관객 수 약 82만명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으로는 이례적으로 80만명을 돌파하며 올 해 한국 애니메이션 중 최고 흥행 작품이라는 의미 있는 기록을 남겼다.김형순 로커스 대표는 “레드슈즈를 세계적인 작품으로 만들기 위해 긴 시간 애써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 더 좋은 작품으로 한국 애니메이션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홍성호 감독은 “레드슈즈를 봐주시고 좋은 평가와 응원을 보내주신 관객 여러분들, 함께 제작한 모든 스탭들께 상을 전하고 싶다. 더 발전된 작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레드슈즈는 123개국에 선판매 되어 국내 개봉 이후 전 세계에서 개봉이 진행중이다. 2020년까지 영국, 독일을 비롯한 각국에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게임 시네마틱 트레일러: 게임의 세계관 또는 스토리, 캐릭터를 설명하기 위해 만들어진 홍보 영상*CGI animation: ‘컴퓨터로 만든 이미지 애니메이션(computer generated imagery animation)’이라는 뜻으로 통상 ‘3D 애니메이션, CG 애니메이션’과 동의어로 쓰인다.로커스 개요LOCUS는 CGI/VFX 영상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캐릭터 머천다이징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영상 콘텐츠 기업이다. 2009년 설립 후 현재까지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리니지2M, V4, 음양사 등 국내외 유수의 게임사들의 게임 시네마틱 트레일러와 런닝맨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제작했다. 국내인력으로 헐리우드 수준의 극장용 애니메이션 ‘레드슈즈’를 제작해 2019년 세계 최초로 국내 개봉했고 2020년까지 전 세계에서 개봉할 예정이다. 로커스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http://locusanimation.com/로커스 VFX 스튜디오: http://locusvfx.com/ 웹사이트: http://locu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