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외교부]정의용 외교장관, 두바이 엑스포 조직위원장 면담 및 기업인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1.10.08 23: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아랍에미리트(UAE)를 방문중인 정의용 외교장관은 10.9.() 오전 림 빈트 이브라힘 알 하쉬미(Reem bint Ibrahim Al Hashimy)UAE 외교국제협력부 특임장관 겸 두바이 엑스포 조직위원장과 면담을 갖고, 2020 두바이 엑스포 한국관 및 UAE관을 방문하였다.

    2020 두바이 엑스포(2021.10.1.-2022.3.31.)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1년 연기 개최

    정 장관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UAE측이 성공적으로 엑스포를개막한 것을 높이 평가하고, 우리 정부가 추진 중인 2030 부산 엑스포와 관련하여 UAE측의 협력과 지지를 요청하였다.

    알 하시미 장관은 한국의 두바이 엑스포 참여에 대해 감사를 표명하고, UAE측의 엑스포 유치 성공 및 개최 경험을 공유하고 계속해서 협력나가기로 하였다.


    동 면담에 앞서 정 장관은 두바이 엑스포를 방문하여 한국관과 UAE관을 둘러보고, 코트라 관계자 및 자원봉사자 등을 만나 격려하였다.

    두바이엑스포 한국관은 전체 국가관 중 5위 규모

     


    또한, 10.9.() 오후 정 장관은 현지 진출 우리 기업인들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지 활동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참석 기업인 : 현대자동차, 포스코인터내셔널, 현대건설, 쌍용건설, 한국전력공사, GS에너지, 한국수출입은행, 우리은행, 코트라, 한국무역협회측 인사 등 총10

    참석자들은 그간 우리 해외공관의 협조와 지원에 사의를 표명하고, 현재 각 기업들이 진행 중인 사업 및 해외체류와 관련된 어려움을해결하기 위한 정부 차원의 지원을 요청하였다. 또한 향후 해외 진출 기반 강화를 위한 관심을 요청하였다.

    정 장관은 10.8() 두바이에서 개최된 공관장회의 계기 우리 기업의해외활동 지원을 위해 우리 해외공관이 적극 협조할 것을 당부하였음을설명하고, 고위급 면담 등 계기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관심을 요청하는 등 아낌없는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하였다.

    동 간담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마스크 착용, 배석자간거리두기, 칸막이 설치 등 엄격한 방역조치를 준수하면서시행되었다.

     

    정 장관은 아부다비로 이동하여 10.10.() 압둘라 빈 자이드 알 나흐얀(Abdullah bin Zayed Al Nahyan)외교장관과 회담하고, 모하메드빈 자이드 알 나흐얀(Sheikh Mohammed bin Zayed Al Nahyan)왕세제를 예방할 예정이다. .

     

    붙임 : 면담 및 간담회 사진. .



    [자료제공 :(www.korea.kr)]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