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신청, 전자메일 등 온라인으로도 가능해진다

기사입력 2019.08.23 09: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btn_textview.gif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신청, 전자메일 등 온라인으로도 가능해진다

    - 여성가족부에 2020년 1월까지 제도개선 권고 -

     
    앞으로는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검진 신청이 전자메일 등 온라인으로도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국민권익위)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검진을 전자메일 등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온라인 신청방식 도입방안을 마련해 여성가족부에 제도개선을 권고했다.
     
    여성가족부는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관리를 위해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실시계획에 따라 2016년부터 무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검진 신청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그러나, 건강검진 신청서 제출방식이 방문 또는 우편 제출로 한정돼 모바일이나 인터넷 사용환경에 익숙한 청소년들이 건강검진 신청에 불편을 겪고 있다는 민원이 제기돼 왔다.
     
    건강검진을 신청할 때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도록 하여 시간적·경제적비용이발생함. 건강검진 신청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게 된다면 비용절감 측면에서 효과적이고,건강검진 신청이 간편해져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임.(‘18. 7월 국민신문고)
     
    이에 국민권익위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검진 신청 편의를 위해 방문·우편 외에 전자메일 등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도록 내년 1월까지 개선할 것을 권고했다.
     
    국민권익위 안준호 권익개선정책국장은 이번 제도개선으로 건강검진 신청방식이 다양해져 학교 밖 청소년들이 보다 편리하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위원회의 정부혁신 실행과제인 국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생활밀착형 제도개선의 일환으로 국민 삶과 밀접한 분야의 제도개선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자료배포 2019. 8. 22. (목)
    담당부서 사회제도개선과
    과장 문석구 ☏ 044-200-7251
    담당자 김동훈 ☏ 044-200-7256
    페이지 수 총 2쪽
    출처 : 국민권익위원회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