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겨울, 조선왕실에서는 어떤 옷을 입었을까

기사입력 2019.11.21 09: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겨울왕실-사진.jpg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지병목)오는 23일 토요일 낮 12시부터 퀴즈로 조선왕실의 겨울 복식을 알아보고, 선물로 목도리도 받을 수 있는 겨울왕실행사를 개최한다.

     

    겨울왕실은 조선 시대 왕실 사람들이 겨울을 나기 위해 어떤 옷을 입었는지관람객들이 직접 퀴즈를 풀며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행사다. 행사는 현장 람객 200, 국립고궁박물관 공식 인스타그램(instagram.com/gogoungmuseum)구독자 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현장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23일 낮 12시에 국립고궁박물관을 방문하여2층 입구에서 홍보물을 받은 후, 안내된 내용을 따라 퀴즈를 풀어 직원에게 제출하면 된다. 과제를 수행한 선착순 200명에게는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는 목도리를 증정한다.

     

    온라인 행사는 23일 낮 12시에 국립고궁박물관 인스타그램에서 공개한다. 라인상에서 과제를 수행한 분들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목도리를 증정한다.

     

    국립고궁박물관의 입장료와 행사 참가는 모두 무료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gogung.go.kr)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3701-7500)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이번 행사가 조선 왕실에서 추운 겨울을 어떻게 보냈는지 알아보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며, 관람객들이 선조의 지혜를 참고해 따뜻한 겨울을 날 수있기를 바란다.

    backward top home